언론에서 본 모씨네 |
미디어에 소개된 모씨네를 모아봅니다. |
연수구, 마을 중점 영화제작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4월 1일~5월 5일까지 모집해 5월~9월 주 1회 3시간 진행
[케이에스피뉴스=김정훈 기자] 연수구가 마을을 중점으로 영화 제작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연수구 영화제작아카데미 ‘마을을 담다, 영화를 담다’ 참가자를 모집한다.
연수구 영화 제작아카데미는 영화에 관심 있는 연수구민 누구나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주민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내용을 영화로 제작할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 기간은 5월~9월로 주 1회 3시간, 총 12회(단, 촬영 회차는 각 8시간 예정)이나 구체적인 일정은 선발된 단체와 협의해 진행될 예정이며 영화창작 교육 전문기업인 모씨네 사회적 협동조합에서 운영을 맡는다.
모집 기간은 4월 1일~5월 5일까지로 신청 자격은 영화제작에 관심 있는 12명 내외로 구성된 연수구 내 주민자치회 또는 마을공동체 조직이며 총 6개 단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면 모씨네 사회적 협동조합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마을 매체가 영화 분야까지 확대된 만큼 주민 간 소통 활성화와 함께 마을별 문화 발굴을 위해 많은 분의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의 영화 제작 능력을 키우고 지역 영화 기반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원문보기 http://mocine.net/index.php?mid=media&act=dispBoardWrite